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의 넷플릭스 스트리밍 영화. <Irishman>이 공개 일주일 만에 2640만 명 시청자들 돌파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특성상 70% 이상 시청한 가입자들만을 집계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공개된 <버드 박스(Bird Box)>와 비슷한 흐름입니다.이 수치는 스트리밍 방송만을 집계한 것이며 극장에서 본 관객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닐슨(Nielson)도 숫자를 공개했는데, 닐슨은 최초 공개 5일에 1320만 명의 시청자가 <아일리쉬맨>을 봤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와 닐슨의 시청자 숫자가 차이가 납니다.
어쨌든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했던 <Bird Box>에 비해 <아이리쉬맨>에 대한 관심은 엄청납니다. 넷플릭스는 원래 특정 콘텐트에 대한 시청 결과를 발표하지 않지만, 넷플릭스는 이 영화에 대해 예외를 뒀습니다. <Irishman>은 제작비만 1억6000만 달러 가까이 되는 대작인데 이 영화가 올해 가장 관심을 끄는 작품이 될 것이라는 데는 큰 이견들이 없습니다.
넷플릭스의 최고 콘텐트 책임자인 테드 사란도스(Sarandos)는 “<Irishman>의 한 달 시청자가 4000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는 지난해 시청자 8000만 명을 기록한 <Bird Box>에 절반가까이의 수치”라고 말했습니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