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네바다 RSJ 글로벌 협력 MOU. 다이렉트미디어랩 '글로벌 미디어 협업 네트워크' 본격 가동'

다이렉트미디어랩과 협업 중인  미국 네바다 리노(Reno) 네바다주립대학교 저널리즘 스쿨 레이놀즈 스쿨(RSJ)가 MBC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MOU체결로 다이렉트미디어랩은 MBC와 네바다주립대의 협업, 교육, 글로벌 제작 프로젝트를 협업 해 구축합니다. 이번 MOU도 다이렉트미디어랩이 양 사와 프로그램 구성, 협업 범위 설정 등을 함께 그렸습니다.

네바다대학을 시작으로  다이렉트미디어랩은  해외 대학, 기업 연구소와 국내 방송, 신문, 미디어랩, 연구소, 콘텐츠 기업을 연결하는 글로벌 미디어 협업 네트워크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다이렉트미디어랩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글로벌 허브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구축되는 글로벌 미디어 협업 네트워크는 글로벌 교육, 세미나, 연구, 인사이트 투어, 보고서 발간 등에 서로의 노하우를 고유하고 협업 하는 가상의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입니다.

이하는  MBC의 보도자료입니다.

MBC가 오늘(6일) 미국 네바다주립대 저널리즘스쿨과 콘텐츠 교류, 글로벌 미디어 정책 수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1921년에 설립돼 100년이 넘은 역사를 갖고 있는 네바다주립대 저널리즘스쿨은 뉴스, 다큐멘터리, 광고, 홍보, 시각디자인, 버추얼 영상물 제작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으로 정평이 난 명문 학교로, 특히 6명의 퓰리처상 수상자를 배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늘 협약식에는 네바다주립대 저널리즘스쿨 앨런 스타비츠키 학장, 윤기웅 부학장이, MBC에서는 안형준 사장과 박건식 기획조정본부장이 참석했습니다.

앨런 스타비츠키 학장은 네바다 방송협회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방송기자 출신 교수로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미국 저널리즘학교 협회장도 역임한 바 있습니다.

네바다 주립대 저널리즘스쿨과 MBC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구체적으로

①뉴스 및 콘텐츠 분야 교육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②글로벌 미디어 정책에 대한 공동 연구,

③공동 세미나 및 심포지엄 개최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오늘 MBC의 차세대 스튜디오 등 첨단 미디어 시설을 둘러본 앨런 스타비츠키 학장은 “MBC와 새 파트너십을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MBC와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MBC는 이번 업무 협력이 지구촌 방송 네트워크 확장을 통한 콘텐츠 생산기지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동시에 공영방송 저널리즘에 대한 연구와 책무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인사이트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