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4와 엔터, 미디어, 주요 세션 정리(Recapping CES2024, Entertainment, media, and key sessions)

DML
DML

No CES is complete without media, content, and entertainment technology issues. CES2024 is no different.

As a service, content and media are more likely to be digested in on-site seminars than in exhibitions. In particular, various media issues such as AI, FAST, streaming, and multi-platform are introduced in paid and free sessions that have been strengthened at major exhibitions since the pandemic.

Content and media-related sessions will be centered in the ARIA C-space. It is located in Tech South, where many content studios set up booths to showcase their content and hold consultations;

Digital Hollywood is the most famous of the sessions, featuring media and content issues and the hottest topics. Digital Hollywood will run its core media sessions on the 8th day before opening day. To attend Digital Hollywood, you must purchase a separate ticket.

Entertainment industry publication Variety will host an "Entertainment Technology" summit at CES2024. This will be the second time it has done so, the first being in 2022.

The event showcases the various technologies and practices that are adding value to the entertainment industry. From AI to metaverses, Web 3.0 to streaming services, cable TV platforms, and more, there are many technologies that are converging with entertainment. This session is open to all CES ticket holders. In particular, "The Future of the Entertainment Industry" on Tuesday is expected to be a major seminar to summarize CES and the media.


CES2024에서는 미디어,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이슈도 빠질 수 없다. CES2024도 마찬가지다.

콘텐츠와 미디어는 서비스라는 특성상 전시보다는 현장 세미나에서 많이 소화된다. 특히, 팬데믹 이후 주요 전시회에서 강화되고 있는 유료와 무료 세션에서 AI, FAST, 스트리밍, 멀티 플랫폼 등 다양한 미디어 이슈들이 소개된다.

콘텐츠와 미디어 관련 세션은 아리아(ARIA) C스페이스에서 집중적으로 개최된다. 많은 콘텐츠 스튜디오들이 부스를 만들고 콘텐츠 전시와 상담을 진행하는  테크사우스에 위치한 곳이다.

미디어와 콘텐츠 쟁점과 가장 핫한 현안이 소개되는 세션 ‘디지털 할리우드(Digital Hollywood)는 가장 유명하다.  디지털 할리우드는 개막 전날 8일부터 핵심 미디어 세션을 가동한다. 디지털 할리우드에 참석하려면 별도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문 미디어 버라이어티(Variety)는 CES2024에서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서밋을 개최한다. 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기술과 현장을 보여주는 행사다. AI에서부터 메타버스, 웹 3.0, 스트리밍 서비스, 케이블TV플랫폼 등 엔터테인먼트와 결합되고 있는 여러 기술들이 소개된다. 이 세션은  CES 입장권 소지자라면 모두 들을 수 있다.  특히, 10일 열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The Future of the Entertainment Industry’는 CES와 미디어를 정리하는 주요 세미나가 될 전망이다.


[디지털할리우드, AI와, XR, 스트리밍&광고]

디지털 할리우드 선정한  2024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콘텐츠 업계 주요 키워드는 AI, XR, 스트리밍, 광고’다. 이들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기술과 광고 매출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새로운 기술 등이 집중 논의된다.

“"2024: AI 변곡점 -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미디어의 폭발적 성장(2024: The AI Inflection Point –Entertainment, Internet & Media Explosion, 1월 8일 오전 9시, ARIA)

디지털 할리우드는 2023년 1월 8일(월, 미국 시간) 아리아 이스트 레벨(East Level)에서는 오전 9시부터 40분간 ‘2024: The AI Inflection Point –Entertainment, Internet & Media Explosion’이라는 주제로 AI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미치고 있는 영향과 변화 현장을 조망한다. 주어진 명령에 따라,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를 만들어내는 생성AI(Generative AI)는 전체 산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도 흔들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AI의 현재와 진화가 이야기된다. AI는 우리 생애에 가장 큰 변화도로 불린다.  1980년에서 1990년 대에 도입된 인터넷과 웹은 수억 명에 영향을 미치기까지 15년에서 20년이 걸렸다. 이것도 빠른 속도라고 여겨졌다.

그러나 지금 벌어지는 생성AI의 확산 속도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생성 AI는 2022년 11월 챗GPT의 출시와 함께 출시돼 10억 명의 사용자에게 도달하기까지 불과 몇 달이 걸렸다.

이 세션에서는 스티브 카네파(Steve Canepa) IBM 글로벌 AI 담당 총괄 이사, 리첸 밀러(Li-Chen Miller) 스마트 글래시스&AI메타(Smart Glasses & AI, Meta) 제품 담당 부대표(Vice President of Product), 리차드 케리스(Richard Keris) 엔비디아(NVIDIA)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 이사 등이 등장한다. 사회는 레슬리 섀넌(Leslie Shannon) 노키아(Nokia) 에코시스템 및 트렌드 스카우팅 책임자가 맡는다.

“혁신: 엔터테인먼트, 게임, 모바일에 AI를 전략적으로 통합하기(The Transformation: Strategic Integration of AI in Entertainment, Games & Mobile”(세션1, 8일 오전 10시~10시 40분)

글로벌 AI, 머신러닝,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Virtual Production technologies), 스타트업 투자 등 혁신을 위한 필수적인 투자 시기에 접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산업 역시, 변화이자 엄청난 기회의 시기에 돌입했다. 이 세션에서는 협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게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적용되고 있는 AI트렌드와 기술을 소개한다. 세션 사회는 존 캐닝(John Canning), AMD 개발자 관계 담당 이사가 맡는다.

Mary Hamilton, Managing Director, Technology Innovation, Americas, Accenture

Richard Kerris, General Manager, Media and Entertainment, NVIDIA

Dade Orgeron, Vice President, 3D Innovation, Shutterstock

Cathy Hackl, Founder & Chief Metaverse Officer, Journey

Alex Mashrabov, former, Director of Generative AI, Snap

John Canning, Director Developer Relations - Creators, AMD, Moderator

“디지털 브랜드 경험: AI + 3D + XR + 메타버스(The Digital Brand Experience: AI + 3D + XR + Metaverse(세션2, 8일 10시부터 10시 40분)

광고와 브랜드 경험은 AI를 만나면서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뜨거운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영역인 AI, 3D, XR, 메타버스 등의 진화를 이야기한다. 세션 사회는 엘리자베스 키너(Elizabeth Kiehner) 노텔 글로벌 최고 성장 책임자가 맡았다.

Fiona Tan, Chief Technology Officer, Wayfair

Johannes Saam, Futurist/Creative Technologist, Framestore/atara.xyz

Michael Olaye, SVP, Managing Director - Strategy & Innovation, R/GA

Pablo Colapinto, Head of Immersive, Nexus Studios

Natalie Comins, Group Creative Director, Huge

Dustin Callif, President, Tool

Elizabeth Kiehner, Global Chief Growth Officer, Nortal, Moderator


“TV 및 스트리밍의 미래: 케이블, 프리미엄 및 패스트 플랫폼 전략(Future of TV & Streaming: Cable, Premium & FAST Platform Strategies”세션1, 8일 11시~11시 40분)

최근 케이블, 위성방송 업계는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등장과 함께 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FAST(Free Ad Supported Streaming TV)의 확산으로 기존 방송 생태계에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것이다.  이 세션에서는 미래 TV와 스트리밍 서비스의 진화가 논의된다.

케이블, 프리미엄 FAST플랫폼의 현재도 이야기된다. 미디어, 광고, 할리우드의 요구들이 맞물리면서 새로운 사업이 등장하고 있다. CES2024를 방문하는 TV업계 종사자들이라면 꼭 한번 들어볼만한 세션이다.

Ira Rubenstein, Chief Digital and Marketing Officer, PBS

Deirdre Thomas, Managing Director, US Audience Measurement, Nielsen

Melanie Brown, Vice President of Advanced TV, Tubi

Colin Petrie-Norris, Chief Revenue and Platform Officer, Xumo / Comcast

Grant Michaelson, Vice President, Business Affairs, Disney Branded Television

Jonathan Hurd, Partner, Altman Solon, Moderator

“"몰입형 할리우드, 브랜드 및 스포츠 수익화 = AI + XR + 라이브 이벤트 + 메타버스(Monetizing Immersive Hollywood, Brands & Sports = AI + XR + Live Events + Metaverse세션2, 8일 11 – 11:40 AM)

현재 영화/비디오, 스포츠, 웹3.0, 소셜 미디어 시장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미디어 산업에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장에 따른 수익화다. 이런 가운데 브랜드 충성도 향상(Enhanced brand loyalty), 콘텐츠 혁신(content innovation), 더 나은 제품(better products) 등은 수익화를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 세션에서는 AI와 XR, 메타버스 등의 기술이 라이브 이벤트와 만나면서 만들어내는 새로운 수익화 과정에 대해 논의한다. 물론 수익과 관련한 가장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창의성이다.

Shara Senderoff, Co-Founder, Futureverse

Keith Soljacich, Head of Innovation, Publicis Media

Kirthiga Reddy, Co-founder & CEO, Virtualness

Elav Horwitz, EVP, Global Director of Applied Innovation, McCann Worldgroup

Jon Vlassopulos, CEO, Napster

Kevin Chernett, EVP, Head of Global Media Partnerships, Live Nation

Travis Cloyd, CEO, WorldwideXR and VP of CMG (Celebrity Management Group), Moderator

“모든 미디어는 소셜 미디어 = 슈퍼차지된 소비자 경험(All Media is Social Media = The Supercharged Consumer Experience 세션1, 8일 오후 1시부터 1시 40분)”

이 세션이  전달하는 메시지는 하나다. ‘모든 미디어는 소셜 미디어’다. 비디오, 음악 및 영화에서 AI 챗봇 등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소셜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은 전체 소비자 경험을 위한 관문(게이트웨이)다.  모든 기기와 플랫폼은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소비자 경험은 강화된다.  '소셜 경험(Social Experience)’에서 시작된 것은 AI-XR-AR을 비롯한 최신 대화형 기술이 도입돼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에 전반에 모두 개입하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 도입되고 있는 AI기술 등도 논의된다.

Isabel Perry, VP of Emerging Technology & Partner, DEPT

Eric Shamlin, EVP Global Head of Entertainment, Media.Monks

Fabian Birgfeld, Chief Design Officer, Tata Consultancy Services (TCS)

Melissa Eccles, former, Head of West Coast, TikTok Creative Lab,

Jessica Berger, Senior Vice President, Innovation, Publicis Media,

Mark Kapczynski, President, Storymill, Moderator


몰입형 AI/XR/AR 경영진(Immersive AI/XR/AR Media Leadership, 세션2, 8일, 오후 1시~1시 40분)"

기술 플랫폼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기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몰입형 경험(The Immersive Experience)’을 제공해야 한다. AI는 2022년 챗GPT 등장 이후 보다 대중화되고 확산됐다. 게다가 AI는 모든 플랫폼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AI 이후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소셜 미디어, 광고를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재정의하는 미래가 우리 눈앞에서 펼쳐지고 있다.

Aaron Luber, Director, Partnerships, Google

Ted Schilowitz, Futurist, Paramount Global

Joanna Popper, Former Chief Metaverse Officer, CAA

Leila Amirsadeghi, Product Manager, Mixed Reality, Microsoft

Pearly Chen, Vice President, HTC VIVE

Greg Jones, Director of XR Business Development, NVIDIA

Charlie Fink, XR Consultant, Author, Columnist, Moderator

버추얼 휴먼: 할리우드 CGI에서 제너레이티브 AI 비디오 및 대화형챗봇까지(Virtual Humans: Hollywood CGI to Generative AI Video & Conversational Chatbots 1월 8일 오후 2시)

애니메이션, 비디오 또는 AI 기술에서 '3D 인간 존재감(3D Human Presence)'을 구현하는 것은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업계의 지속적인 과제였다. 그러나 최근 생성AI의 등장은 프로그래머와 아티스트에게 실제와 같은 인간의 상호작용과 말투와 함께 사람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AI 및 머신러닝 툴을 제공하는 데 큰 진전을 이뤘다.   AI는 3차원 인간 존재뿐만 아니라 인간과 같은 대화를 구현하는 능력까지 제공한다. 영화에서부터 줌, 소셜 미디어 서비스까지, 영화부터 Zoom,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가상 인간과 실제 인간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다.

Daniel Verten, Strategy Partner, Synthesia

Brett Leonard, Legendary Director, "Lawnmower Man" “Virtuosity,” Co-Founder/CCO, UBIQUITY VX

Christina Lee Storm, founder, AsherXR, , former Director of Virtual Production, Netflix

Shalini De Mello, Distinguished Research Scientist and Director of New Experiences, NVIDIA

Lori H. Schwartz, Founder & CEO, StoryTech, Moderator

“AI논란: 혁신 VS 미래 위협(AI the Controversy: Innovation & Transformation vs. Threat to the Future)”

AI는 엔터테인먼트에서 법률, 제조업까지 모든 영역에 영향을 주고 변화시키고 있다. AI를 사용해 봤거나 인공지능 응용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신 분이라면 AI가 미치는 영향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잘 알고 계실 것이다. 새롭고 혁신적인 산업 혁명으로 인한 일자리 감소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AI는 인류의 미래에 많은 의문을 남기고 있다. 세션에서는 AI 확산으로 인한 여러 문제점이 논의된다.

Shepherd Laughlin, Director and Futures Lead, AI, Futures Practice, Kantar

Kathy Baxter, Principal Architect of Responsible AI & Tech, Salesforce

Danielle Van Lier, Senior Assistant General Counsel, Contracts & Compliance, SAG-AFTRA

Albhy Galuten, Two-Time Grammy Award Winner, former exec., Sony Music and Senior Fellow, Intertrust Technologies
Meeka Bondy, Senior Counsel, Technology Transactions & Privacy Group and Co-Chair, Film and TV Group, Perkins Coie LLP. Moderator

“‘파괴: 미디어, 플랫폼, 광고(The Disruption: Media, Platforms and Advertising(1월 8일 3시)”

미디어 확장과 플랫폼 파괴는 현재 진행형이다. 24시간 연중무휴 미디어 열풍 속에서 뉴스, 논평, 프로그램, 광고, 커머스, 기술 등 모든 콘텐츠의 정교한 프로세스와 개인화가 진행되고 있다.

Tony Marlow, Global Chief Marketing Officer, LG Ad Solutions

Will Pearson, President, iHeartPodcasts

Lizzie Widhelm, SVP Ad Innovation and B2B Marketing, SXM Media

DJ Perera, Chief Media Officer, The Ad Council

Craig Stimmel, Senior Vice President and Head of Global Sales & Partnerships, WWE

Paul Suchman, Chief Marketing Officer, Audacy

Peg Jackson, Managing Director | Global Technology Group, STIFEL | Investment Banking. Moderator

"TV/스트리밍, 프로그램 플랫폼 수익화 전략(Monetizing the TV/Streaming, Programming Platforms: Industry Strategies, 1월 8일 오후 4시)"

미디어와 기술 산업은 이제 소비자의 생태계에 보다 연결되고 있다. 브랜드 충성도, 구독자 시선, 광고, 온디맨드 서비스, 기술 혁신과 임베디드 AI 및 전문화된 수익화 타겟팅의 중간 지점에 미디어 산업의 미래가 있다. 우리는 움직이는 혁신의 목표물 속에 살고 있다.

Dorothy Ann Advincula, Global Lead of Measurement and Insights, Uber Advertising
Amy McDevitt, Sports Brand Partnership Lead, Amazon Ads
Katherine Pond, Group Vice President of Business Development, VIZIO
Takashi Nakano, Senior Director of Content and Business Development, Samsung TV Plus
René Santaella, Chief Digital & Streaming Officer, Estrella Media

Greg Kahn, President and CEO, GK Digital Ventures, Moderator


[버라이어티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서밋]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문 미디어 버라이어티(Variety)는 CES2024에서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서밋을 개최한다. 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기술과 현장을 보여주는 행사다. AI에서부터 메타버스, 웹 3.0, 스트리밍 서비스, 케이블TV플랫폼 등 엔터테인먼트와 결합되고 있는 여러 기술들이 보여진다. CES 입장권 소지자라면 모두 들을 수 있다. 모든 세션은 ARIA호텔에서 진행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The Future of the Entertainment Industry, 10일 오전 9시)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접점에 걸쳐 고도로 분화된 오늘날 오디언스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제작, 배포하는 전략에 대해 살펴본다.

Rob Mills - EVP, Alternative and Unscripted Entertainment, Walt Disney Television

Catherine Halaby - Head of Entertainment, TikTok

Romina Rosado - EVP and GM Hispanic Streaming, NBCUniversal Telemundo Enterprises

Toby Gorman - President, Universal Television Alternative Studio

Cynthia Littleton (Moderator) - Co-Editor-in-Chief, Variety

Maya Harris - Head of Business Development and Strategic Partnerships, Samsung Electronics



‘2024 스트리밍 성공 전략, 오늘날 소비자와 어떻게 교감하는가(Streaming Success in 2024: How to Adapt to Today’s Consumer, 10일 오전 9시 45분)

2024년은 광고가 스트리밍 시장을 바꾸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트리밍 앱으로만 TV를 시청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광고주는 TV 구매뿐만 아니라 모든 미디어 요금제에서 옴니채널,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특히, 쿠키 사용 중단에 따라 2024년 디지털 광고의 규칙은 다시 쓰여질 수 밖에 없다. 개인 식별, 리테일 데이터 및 측정의 발전 등 더 많은 혁신 기술이 현장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 세션에서는 광고 판매와 구매자 모두가 참여, 디지털 광고의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팬덤을 앞세운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결(Embrace the Power of Fandom to Connect Content and Commerce 10일 10:15 AM - 10:30 AM PT)

오늘날 미디어 지형에서 팬이 된다는 것은 전례없는 몰입의 기회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한 일이다.  팬은 테크놀로지를 활용, 영화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음악, 비디오 게임, 토이, 현장 경험 등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토리와 캐릭터에 몰입할수 있다. 이 세션에서는 아마존 애즈가 출연해 팬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프랜차이즈와 더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크로스 카테고리 터치포인트를 어떻게 관리하는 지를 보여준다.

Alexys Coronel - Head of U.S. Entertainment and Telecommunications, Amazon Ads

Andrew Wallenstein (Moderator) - President and Chief Media Analyst, Variety Intelligence Platform

‘팬들을 위한 브랜드 구축(Building Brands for the Fans, 10일 오전 10시)

이 세션에서는 브랜드 캠페인의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접근 방식을 팬들이 어떻게 주도하고 있는지 살펴본다. 디지털 및 소셜 미디어 전반에서 팬의 상호작용과 독창적인 창작물을 장려하기 위해 메시지와 비주얼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을까.

Tony Isetta - VP and Head of Content Marketing, NFL

Stephanie Latham - VP Global Partnerships, Roblox

Tulani André - VP Social Media, National Geographic

Katie Haniffy - Head of Media Strategy & Investment, PepsiCo Beverages

Audrey Schomer (Moderator) - Analyst and Research Editor, Variety Intelligence Platform

Raja Rajamannar - Chief Marketing Officer, Mastercard

‘레딧 공동 창립자 겸 CEO 스티브 허프먼과의 대담(Headliner Conversation with Steve Huffman, Co-Founder and CEO, Reddit, 10일 오전 10시 30분)’

레딧과의 면담을 통해 팔로워 및 브랜드 파트너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플랫폼의 목표와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Steve Huffman - Co-Founder and CEO, Reddit

Andrew Wallenstein (Moderator) - President and Chief Media Analyst, Variety Intelligence Platform

‘어떤 콘텐츠가 현대 오디언스에게 통하나(What Content is Breaking Through to Modern Audiences? 오전 11시 50분)’

오디언스의 취향들은 다양하다. 그러나 프리미엄, 사용자 제작, 소셜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전반에 걸쳐 모호해졌다. 현재 어떤 콘텐츠와 프로그램, 드라, 예능, 게임, 인터랙티브 및 체험형 콘텐츠가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있을까.

Maureen Polo - Head of Direct-to-Consumer, Hello Sunshine

Pat Shah - Head of Content Acquisition, Strategy and Partnerships, Audible

Nicholas Caprio - Chief Content Officer and GM, Pilgrim Media Group

Mike Stein - EVP and Head of Television and Audio, Hartbeat

Elana Sulzer - Head of Entertainment, Snap

Audrey Schomer (Moderator) - Analyst and Research Editor, Variety Intelligence Platform

‘대표 라운드 테이블, 미디어 수익화의 미래(President’s Roundtable – Future of Media Monetization)

미디어 플랫폼이 새로운 광고 전략, 고급 분석,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유연성, 소비자의 선택권과 편의성 향상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는 방법 검토

Mark Marshall - Chairman, Global Advertising & Partnerships, NBCUniversal

Rita Ferro - President of Global Advertising, Disney

Jon Steinlauf - Chief Advertising Officer, Warner Bros. Discovery

Amy Reinhard - President Advertising, Netflix

Cynthia Littleton (Moderator) - Co-Editor-in-Chief, Variety

‘Headliner Conversation with Charlie Collier, President of Entertainment, Roku(오후 2시 10분)’

Charlie Collier - President of Entertainment, Roku

Cynthia Littleton (Moderator) - Co-Editor-in-Chief, Variety

‘최신 기술 유출(Bleeding Edge Tech, 10일 오후 2시 30분)'

기술 리더들은 어떻게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를 혁신하고 차별화하여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을까? 혁신, 디지털 및 기술 리더들이 오늘날 미디어의 형태, 기능 및 운영을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Elise McCave - Head of Film, Kickstarter

Matt Pasco - VP Technology, Las Vegas Raiders and Allegiant Stadium

Terry Li - EVP Emerging Business, Crunchyroll, Sony Pictures Entertainment

JiYoung Kim - Chief Product & Services Officer, GroupM & President, GroupM Nexus, North America

Jason Wong - SVP Product, Disney Entertainment & ESPN Technology

Todd Spangler (Moderator) - Digital Editor, Variety

Greg Reed - Head of Technology Innovation and Partnerships, Universal Pictures

‘AI의 티핑포인트(The Tipping Point for AI, 10일 오후 3시 10분)'

생성AI는 업무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는 지금 AI 발전의 중추적인 시점에 와 있을까?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업계가 새로운 기회와 혁신적인 성장을 위해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AI가 우리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어떤 리더가 필요할까에 대한 토의다.

Ovetta Sampson - Head of User Experience for Core Machine Learning, Google

Hanno Basse - CTO, Digital Domain

Marija Radulovic-Nastic - CTO, Electronic Arts

André Kudelski - Chairman and CEO, Kudelski Group

Harvey Mason Jr. - CEO, The Recording Academy

Stacy Hodgins (Moderator) - Principal, Deloitte Consulting LLP

‘산업 대기업의 미래 예측Future Predictions from Industry Titans, 10일 오후 3시 50분)’

주요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경영진이 주목해야 할 가장 중요한 트렌드와 사라질 가능성이 높은 유행에 대해 설명한다. 업계 전반의 진정한 성장을 위해 커뮤니티가 투자해야 할 기술, 전략, 창의적인 IP는 무엇일까.

Reemah Sakaan - CEO, Britbox International

Jeff Shultz - Chief Strategy Officer and Chief Business Development Officer, Paramount Streaming

Jen Sargent - CEO, Wondery

John Harrison - Americas Leader, Media and Entertainment, EY

Colin Petrie-Norris - Chief Revenue and Platform Officer, Comcast/Charter’s Xumo

Todd Spangler (Moderator) - Digital Editor, Variety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인사이트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