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인싸] 2025년 3월 TV 및 스트리밍 트렌드 in U.S

DML
DML

Youtube가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닐슨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 동안 미국 스마트TV 시청점유율에서 유튜브가 12.0%를 기록하며 2월(11.6%)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유튜브는 65세 이상의 고령층 시청자의 시간이 2년 전에 비해 대폭 증가하면서, 2~11세 어린이 시청자 비율(16.9%)가 유사한 15.4%를 차지하고 있다.(닐슨 2월 발표)

(출처 = Nielsen The Gauge™)

3월에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건 ABC의 오스카 시상식 중계였다. 오스카 시상식은 2,030만 명의 시청자를 유입시키면서 1위를 차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Broadcast) 부문의 시청점유율은 전월 대비 0.7%p가 빠지면서 1월 이후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스트리밍 플랫폼은 전체 TV 시청의 43.8%를 차지하며 전월 대비 0.3%p 상승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3%p나 상승한 것으로, 방송(Broadcast)과 케이블TV를 합친 점유율(44.5%)과는 0.7%p 차이로 상반기 내 골든 크로스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출처 = Nielsen The Gauge™)

3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기 콘텐츠 Top10은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훌루, 디즈니, 맥스, 파라마운트 등 전 플랫폼에 모두 분산되면서 역대 처음 있는 진기한 기록을 보였다.

가장 높은 시청기록을 보인 건 디즈니+의 '모아나2'였고, 프라임 비디오의 '리처(Reacer)'와 넷플릭릭스의 '일렉트릭 스테이트(The Electric State)'가 뒤를 이었다. 맥스는 '화이트 로투스(The White Lotus)' 인기에 힘입어 전월 대비 6%가 성장하면서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 중에 가장 큰 증가폭을 기록하였다.

(출처 = Nielsen The Gauge™)

케이블TV는 방송 부문과 달리 전월 대비 0.8%p가 상승했다. 이는 NCAA 남자 농구 토너먼트의 영향 등 케이블 스포츠 시청률의 증가와 FOX 뉴스 채널의 큰 폭의 시청률 향상 때문이다.

💡
3월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

- 스트리밍 플랫폼 간 치열한 콘텐츠 경쟁 속에서 유튜브 플랫폼의 압도적 성장
- 케이블 TV의 성장 동력이 된 스포츠 이벤트와 정치 뉴스
- 대형 이벤트(오스카 시상식)가 시청자를 끌어 모으고 있음에도 하락세를 멈추지 못하는 방송 부문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유료 구독 프리미엄 독자들에게는 글로벌 미디어 관련 뉴스레터, 월간 트렌드 보고서, 독점 비디오 콘텐츠, 타깃 컨설팅(요청시)이 제공됩니다.

스트리밍 비즈니스, 뉴스 콘텐츠 포맷,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할리우드와 테크놀로지의 만남 등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고 깊게 전합니다. '학자보다는 빠르게 기자보다는 깊게'는 미디어의 사명입니다.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인사이트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