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insight]방송은 이미 AI(The use of AI in media and entertainment is already reaching maturity)
The use of AI in media and entertainment is already reaching maturity
When Harry X asked 150 adults in the U.S. media and entertainment industry, "What is your organization's current level of adoption of gen AI?", three in 10 (33%) said they are actively using it in a few areas, and 16% said they are actively using it in several areas.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AI의 활용은 이미 성숙 단계에 접어들고 있음
해리X/버라이어티가 미국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종사하는 성인 150명을 대상으로 '현재 귀사의 생성AI 도입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라는 질문을 한 결과 10명 중 3명(33%)이 몇 개 영역에서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
여러(Several) 영역에서 활발히 사용한다는 응답도 16%
미디어 업계 AI 사용 증가로 클라우드에 대한 의존도도 더 높아지고 있음.
최근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은 2023년에 약 5,880억 달러에 달하며, 2024년에는 6,760억 달러, 2032년에는 2조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AI와 머신러닝은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력 중 하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AI를 사용하는 이유는 '창의성보다는 효율성(use of AI for efficiencies but not creativity)